본문 바로가기

혼자서/공부

네일미용(아트) 국가 자격증 독학 !! 시작 했다

728x90
반응형
SMALL

  미용교육대학원에 떨어졌는데 어쩌다 보니 추가 모집으로 운 좋게 붙었다. 그런데 일을 그만 둘 상황이 별도로 생기면서 두 가지 동시에 나에게 주면 안 되는 것인가 라는 생각도 든다. 하나를 얻으면 아나를 잃는 것인가😱😱

나름 그 덕? 에 남편 덕이지만, 학교만 다니다 보니 부담이 덜하다. 나름 마음에 들던 일은 못하게 됐지만 좋게 좋게 생각하기로 했다. 우선 학교 다녔던 것이 오래 전이였고 공부도 열심히 하던 사람도 아니어서 부담이 됐는데 그래도 학교만 다니니까 좀 편하게 1학기 보냈으니.. (코로나 때문에 다니지도 않은 거지만...) 1학기는 좀... 적응하는데 쓴 거지 뭔가를 얻었다는 건 잘 모르겠다. 코로나... 때문에 온라인 수업이 되다 보니 어쩔 수 없던 것이라 생각이 된다.

 

장점도 있었다 집에서 편하게 있었기 때문에 마지막에 약간에 실습이라도 했다는 것에 만족하기로 했다. 어찌 되었던 시간이 있을 때 필요한 것을 조금씩 준비하려고 했다. 남들은 일하면서 준비하시지만 난 그렇지 않으니 감사히 열심히 해보려고 했던 거 같다. 이 의욕이 유지되면 좋지만, 왔다 갔다 한다.😑😶🙄

 

이전에 적은 글에 한국사 시험 보기 전에 나는 나에게 없는 미용자격증 두 가지는 필기시험을 보았었다. 내가 학교 다닐 때는 국가 자격이 아니었던 메이크업, 네일미용.... 미용 필기는 나오는 내용이 비슷하고 중복되는 부분이 많다. 그리고 기능사 사험은 그렇게 어렵게 나오지 않는 것을 알아서 필시시험 1주 전에 메이크업이랑 네일아트 필기를 둘 다 동시에 준비해서 같은 날 연속으로 시험을 볼 수 있게 접수해서 시험을 봤다.

 

제일 저렴하고 얇아 보이는 것으로 주문했다. 내가 알기론 기능사는 기출문제가 그냥 돌려가면서 쓰는 것 같아서 두꺼우면 다보 지도 않을 것 같아서 이론서랑 기출이 같이 있는 이 두 가지 책으로 샀다.😶

 

 

 

시험 합격하고 중고로 팔기전 사진

 

 

  60점만 넘으면 되니까 책도 두껍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한번 읽고 기출 2개 정도 풀어보고 갔던 거 같다. 기능사 필기는 시험 결과를 바로바로 알 수 있어서 좋다. 다행히 둘 다 합격 그래도 기능사 수준에 전공인데 한국사처럼 여러 번 떨어지면 맘이 안 좋았을 텐데 다행이었다. 점수는 정확하진 않지만, 네일이 60대 후반이고 메이크업이 70대 초반 점수였던 거 같다. 이날도 잠자는 시간이 왔다 갔다 해서 누워서 잠 못 자다가 갔던 거 같다... 아마도

 

점수는 중요하지 않지만... 저 책들도 한국사와 똑같이 필기 안 하고 깨끗이 보기만 해서 중고로 팔았다. 전공인데 가지고 있을 걸 그랬나 지금 생각이 든다. (저 사진이 시험 보고 난 사진인데 새책으로 보이는 ㅎㅎ반면 한국사 부록은 내가 여러 번 봐서 약간은 사용감이 있었지만)

 

큐넷 메이크업 네일 필기 합격 내역

 

 

  너무 서론이 길었다. 어찌 되었건  이게 올해 4월 초에 본시험이라서 2년 지나기 전에 부지런히 실기를 준비해서 붙어야 한다. 기간이 지나서 필기를 다시 보면, 내가 동시에 필기시험 본 의미가 좀 떨어지는 기분이 들기 때문에 지금부터 우선 네일을 준비하기로 했다. 

 

큐넷 사이트에서 기준도 찾아보고 유튜브도 보면서 어제부터 슬슬 연습 중이다. 내가 대학교 때 국가자격증이었으면 지금 안 쓰는 민간 네일은 안 땄을 텐데.. 하하 어쩔 수 없지..😶😶😶

 

 네일은 혼자 독학하려고 하는데 학원에서 다니면서 자극을 받고나 조언을 받는 게 아니어서 의지를 가지고 꾸준히 연습해야 하는데 잘할 수 있겠지? 😑😶🤔 긍정 긍정

 

우선 연습 대상도 없으니 인조 손에 팁 붙여서 해보려고 하는데 은근 시작하기 귀잖... 헷 😀 슬렁슬렁 집에 짱 박혀있는 글루를 찾아서 인조 손에 팁을 붙였다.

 

프렌치부터 해보기로~!

 

 

인조손 프렌치 네일 연습

 

한번 해보니 음 조금 알 것 같기도? 디테일은 우선 넘어가고 종목 다해 보기로 ~!!

 

오늘 다이소가서 연습용 폴리쉬랑 화장솜 같은 부자재 좀 사 와야겠다. 네일 폴리쉬가 왠지 금방 굳어 못써 버릴 것 같은 기분이다 다이소 꺼 사용감 좋으면 다이소꺼를 계속 쓰던가 해야지!🤔🤔

 

광주에 있었으면 언니나 동생에게 해볼 텐데... 가족이 그립 구만😥😥😥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