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공부

중등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졸업해야하는, 미용학과 교육대학원 학비에 대해 알아보았다.

728x90
반응형
SMALL


포스팅해야지 하다가 미루다 이제야 천천히 적고 있다. ㅎㅎ





빈둥빈둥






교육대학원의 목적으로 여러 목적이 있으시겠지만, 큰 목적은 중등교사 자격증이라고 생각한다. 중등교사 자격증은 대학교에서 취득방법이 있지만, 취득하지 못 한 사람이 자격 취득을 위해 교육대학원 쪽으로 알아보는 듯하다. 물로 나도 그랬다. ㅎㅎ



그중 미용에 관련된 교육 대학원을 찾아보았는데 내 여건에서 갈 수 있는 곳으로는
우선 경기도 쪽은 성결대학교, 서울건국대학교, 그리고 광주 쪽은 광주여자대학교, 남부대학교, 호남대학교 이렇게 있었다. 그 외에 더 있는지 모르 겠지만, 내가 갈 수 있는 지역으로 알아보았을 때는 이 정도 5개 학교가 있었다.

어느 학교에 가건 교직이수는 할 수 있으니, 선생님이나 임용이 목적이면, 그것에 중점으로 생각해서 선정하면 좋을 듯하다. 우선 면접에 붙어야 되겠지만 말이다.



보통 일하면서 다니는 분이 많기 때문에 거리를 무시할 수는 없다. 내가 알기론 광주여자대학교는 계절학기 같은 시간으로 운영해서 방학기간에 교육을 듣는 스케줄이지만 다른 곳은 보통 야간 수업으로 진행되는 듯했다.




그리고 중요한 학비도 알아보았는데,


입학 전 면접들 서류를 낼 때 접수비부터 보면,
우선 내가 알아본 교육 대학원 기준으로 봤을 때, 건국대는 접수부가 수수료 포함 6만 5천 원이었고 다른 곳은 5만 원 정도였다. 이건 20년 입학하는 사람 기준이라 나중에 변경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입학금이랑 학비도 봤는데 학교마다 다 다르고 작년 학기 기준 학비로 알려주신 거라서 참고만 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내가 잘못 받아 적었을지도 모르니 ㅎㅎ 대략적인 금액을 참고하시기를~



우선 입학금

건국대 101만 5천 원
성결대 85만 원
광주여자대 60만 원
남부대 56만 7천 원
호남대 53만 6천 원






교육대학원 한 학기의 학비는?!

건국대 4,420,000원
성결대 4,000,000원
광주여자대 3,499,000원
남부대 3,324,000원
호남대 3,346,000원

참고 정도만 하면 될 듯하다. 인상되기도 하니까




그런데


해당 대학교 재학생 할인이나, 일하는 사람도 따로 할인이 따로 되고, 이래 저래 하면 조금 더 저렴해지는데,
어느 학교든 재학생 할인은 다 있는 것 같다. 10~30% 정도, 그리고 보통 학비 할인되는 거는 중복은 안 되는 것으로 안다.




건국대 경우는 내가 알기론 재학생 아니고 교육 관련일 종사자는 10% 정도?? 할인되는 걸로 아는데.. 30%도 안 됐던 것 같다 이건 정확지 않다. 기억이 잘 안 나서...ㅎ 다른 곳은 보통 재직자는 20%~30%까지 해주던 걸로 기억한다.


성결대는 3.2학점 유지만 하면 20% 정도 학비를 꾸준히 할인해주는 걸로 알고 있다.


광주여자대는 첫 학비를 50%로 감면해준다.


남부대 의료보험남 입금액에 따라 감면이 되는데, 평균 이상의 큰 수입이 없는 사람들은 할인이 되는데, 몇 프로였는지 기억이 안 난다. 20~30%? 였던 것 같은데,


호남대 조건은 딱히 없던 거 같다. 그냥 학기마다. 20%로 정도는 계속 할인해 준다고 했다.





2년 하고 6개월 동안, 5학기를 다녀야 하는


교육 대학원의 학비랑 입학금을 총액은 약 12,100,000~23,115,000원 정도 드는 것 같다. 이게 재학생 할인하고, 해도 최소 천이백은 들지 않을 까?! 생각한다. 그런 게 해당 안된다 하더라도 저 정도 범위 안의 학비가 필요하다.



아무래도 건국대가 제일 학비 할인도 적고 제일 비싼 건 같다. 그다음이 성결대 인듯하고, 임용이 목적이라면 지방대학교로 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아무래도 집이 가까워야 하니까 잘 생각해보고 지원해야 될 듯하다.~





나는 두 곳 지원해서 떨어져 버려서 😂 올해는 그냥 일에 집중하기로 했지만, 다음을 준비하는 분들에 데 참고가 됐으면 해서 적어봤다.


학비라는 게 내년 되면 또 오르는 거라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알고 준비하는 거랑은 다르기 때문에 학교마다 전화해서 물어본 내용이라서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략적인 거라고 참고만 하고 직접 학교에 전화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으면 좋을듯하다. 😁😁😁😁😁😁


모집 전에 설명회 같은 것도 하니까 미리미리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