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공부

컬러리스트 기사 실기 2회 개정된 시험 보고 온 후기

728x90
반응형
SMALL

19년 06월 29일 토요일에 시험을 봤다. 올해 2회부터 바뀐 컬러리스트기사 실기 시험, 1회에 합격했어야 했다.

힘들게 해야 되는데 그러지 못하고 이렇게 끌고 시험을 보고 있다. 다음 3회 시험에 또 봐야 하지만,😥😥😥😂

 

이번에 봐 뀌면서 더 쉬워지는 것 같다는 말도 있었지만, 전혀 아니었다.😔😔😔😔😧

 

1교시에 조색이 하나 나오고, 3 속성 테스트가 2개 나올꺼라고 예상했는데, 조색이 2개나오는 바람에 안 그래도 느린 나는 더 빠듯해지고 말았다. 시험 간은 2시간 여유있는 시간이 아니었다. 쩝... 그래 기사가 산업기사보다 쉬울 리가.... 주어진 색명 작성색상환에 색상 선택과 명도 채도 위치 선택하는 게 1 과제에 3 속성 문제와 같이 나왔다.

 

3 속성도 1문제는 엄청 유사한 색상에 변화였는데 처음에 당황하여 너무 시간을 끌어 버렸다. 느낌에 고명도 중채도의 Blue-> 저명도 중채도 dark Green까지 가게 해야 되는데(정답은 모른다ㅜ) 중간에  색상에 주어져서 그랬나 너무 여기서 시간을 보냈다. 3 속성 2번째가 쉬운 문제였는데 여기에 집착하느냐, 쉬운 2번째 문제를 10분 만에 작업해서 붙여버렸다.

 

Blue    

BuleGreen

   

 

연습을 더 했어야 되는데 연습 부족과 시험 전, 신분증 잊고 안  가지고 온 분이 시험 보려고 하셔서.. 시험 전부 시작하고 나서 초반에 들어와서 감독관과 이야기하는데 처음에 색조 정하는데 집중도 안되고, 색조을 읽는데 그 시험 보려는 분과 감독관이 이야기하는 소리에 멍 해져 결국 답을 틀리게 적어 수정해 다시 적고,, 내 시간~!!

그분 맘도 알지만 시험시간 해서 피해가 갈 수 있는데....😥 

이럴 때 켄트지 라도 자르고 있으면 좋은데 감독관도 그분 때문에 정신없어서 종이도 그 분가고 제공 부탁하여 나서 지나 몇 분이 흐르고 제공됐다.

 

그리고 감독관이 시험 시작한다는 말 전부터 어떤 분들은 색상을 1교시 과제에 다 붙이고 색조 정까지 적고 있었다.

이렇게 산만하고 정신없는 시험은 처음이었다.

 

이이를 제기해 시간을 좀 더 받고 싶었지만 잘 한 사람도 있는 거는 내 실력과 정신력 부족한 거니까... 그냥 포기 어떤 분이 이이를 너무 싸우자는 식으로 제기하셔서.. 체념.. 그냥 다음에 또 봐야지 하고 넘겼다.😅😒 정신없이 하다가 색명도 잊고 못 적은 곳도 한 곳 있지만, 색상은 다 붙였다.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30분 휴식 후 2교시 시험을 보았다. 감성 배색 시험2문제 나온다 하여 여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봤는데 1번 문제 안에 두 가지 종류의 배색을 해야 하고 대조해서 내용을 적어야 하고, 2번 문제에는 주조, 보조, 강조의 대표색까지 따로 붙여야 했다.

시험시간 1시간 10분 전혀 길지 않았다. 잘 못 생각했다. 2문제가 두 문제 양이 아니었다. 트릭인🙃😒😒

결국 마지막 문제 겨우 막 갈겨서 이유 적고, 마지막 배색 문제는 붙이는걸 그냥 손으로 막 찢어 붙여 버렸다. 그냥 미작은 내지 말자라는.... 하... 슬프다. 그래도 접수비 냈으니까 3교시도 보기로,,

 

밥을 1시간 정도 먹고,

 

3교시 컴퓨터로 하는 거라 그래도 편하겠다고 생각하여 보는데, 흠 다른 건 어떻게 써보겠는데 컬러 트렌드는 어떻게 써야 할지 글 내용 보고 지어야 되나 현재 실제 트렌드를 반영하는 거지.....

 

 초반에 어떤 분의 컴퓨터가 꺼져서 안 꺼지는 바람에 다들 유에스비로 옮기라 하고 나도 옮기다 파일 날아가서 다시 하고 정말 정신도 없고.... 어수선하고, 집중도 더 안 되는 시험, 내가 본 곳은 그래도 인쇄가 레이저인지 깔끔하게 잘되는 걸 보며 인쇄하면 채도랑 명도가 조금씩 높았다 내가 사용한 곳에서는 컴퓨터는 아마 시간이 보통 모자라지는 않을 것 같은데 글 쓰는 게 전 기사보다 많아지고 세세해져서 슬프다.

아마 다들 봐뀐시험은 처음 겪고 하니까 더 정신없었겠지만, 그 와중에도 잘해야 합격하는... 거겠지.. 쉬다가 3회 시험을 준비해야겠다....

 

그냥 경험이다 생각하며 피곤한 하루를 마무리~🙃🙃🙃🙃🙃

 

마지막으로 집에서 연습하던 삼속성.....시험을 이정도라도 했으면 맘이 조금 더 편했을 텐데....😥😥😥😥😥

 

 

연습하던 삼속성테스트

 

 

연습도 깔끔하게 해야 되는데... 너저분

 

삼속성 테스트 연습하던...책상

 

 

다음엔.. 긴장하지말고 푹자고 나가서 연습해야😔😔😔😔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