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공부

[2일차] 경제신문 읽으며 경제 공부하기✍️+일상이야기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일상 주절주절😅

  사실 지금 이렇게 포스팅을 할 마음에 여유와 시간이 부족하다. ;;ㅋ부업? 하다가 농땡이 좀 부리려고 조금씩 쓰고 있는 중이다. 평소에 포스팅을 할 때 하루 만에 포스팅을 다 쓰기도 하고 조금씩 나눠서 쓰기도 하는 스티일을 가지고 있다. ㅋㅋ

 

(바쁘다고 1주일 만에 들어 블로그를 보니 최근 카카오 화재 이후로 티스토리도 문제 있어 검색이 잘 안 되더니 방문자 수도 줄었다. 😭 ㅋㅋㅋㅋ)

 

아무튼 시즌으로 할 수 있는 집에서 하는 알바를 급 하게 되어서 거기에 신경이 쓰이니 다른 것을 잘 못한다. ;;;빨리 해야 하는 시간이 정해진 빠듯한 일이라서 그런 것 같다. 그리고 최근 짧게나마 정기적인 수입을 얻기 위해 오늘부터 일을 가게 되었다. ㅎㅎ 그래서 부업으로 하는 일은 빨리 마무리 짓고 싶다는 생각에 시간의 여유도 맘에 여유도 없다.

 

부업으로 컴퓨터에 오래 앉아서 일을 하는데 활동을 크게 안 해도 전보다 몸상태가.... 🤔체력이...... 금방 방전되는 느낌이다. 일이 급 몰려서 안 할 수도 없고 부업이 잠깐 한 두 달 놀 때 들어오면 좋았을 텐데... 일은 몰리는 법칙??? 인가 ㅋ

 

 

 

한국경제 신문 읽기 (2022.10.24. 월)

  신문은 신청한 지 음 1주일은 넘고 2주일은 되지 않은 10알 정도 지났다. 신문 읽은 내용은 포스팅은 하지 못했지만 꾸준히 읽고 중요 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면 밑줄도 긋기도 하며 읽고 있다.

 

나름 즐거운 취미가 된 거 같다. 그 이유는 아마도🤔압박적으로 읽는 것이 아니라 어느 날은 꼼꼼히 다 읽기도 하고 어느 날은 읽고 싶은 것만 골라 읽기도 한다. 헷ㅎ

책 보다 신문이 편하게 읽기 좋다는 것을 요즘 깨달았다.ㅋㅋ

 

신문 구독이 처음이라 몰랐는데 내가 읽는 한국경제 신문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6일 동안 배달이 된다. 신문을 구독후 잠시 주말에 고향에 내려간 적이 있었다. 그동안 신문을 보고 싶어서 신문 구독하면 어플에서도 신문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생각나서 '한경'어플에서 신문을 보았다. ㅎㅎ 인터넷으로 보는 것도 나름 볼만해서 인터넷 구도만 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더 저렴하기도 하고...ㅎㅎ

 

  짧은 기간이지만 신문을 읽고 일상에 쓸만한 정보도 쏠쏠하게 얻는 것을 느낀다. 경제활동 팁? 같은 어떻게 적금을 넣으면 좋은 지나 경제 돌아가는 이슈 안에서 신문 내용을 읽다 보면 경제용어를 몰라도 기사 내용에서 잘 설명해 줘서 읽기 쉽다. 신문안에 내용만으로도 충분한 경제용어 공부가 된다.

 

 

  현재 시간이 밤 12시가 지났으니 어제 신문이다. 하루가 정신없이 가고 ㅎ 밤에 읽은 신문에서 몇 가지만 흥미 가는 것만 쓱 봤다. 🤗 더 보고 싶지만 절제하기 ㅋㅋ;;

 

 

1.  AI에 대한 이야기가 메인 면에 많이 있었다. 기사를 읽어보면 알 겠지만 AI를 활용한 기업에 대한 이야기와 AI를 활용할 때 데이터를 수집하여 Ai가 학습하는 것이 머신러닝이라는 설명도 알기 쉽게 요약되어 있는 기사가 있다.

 

AI에게 크게 관심은 없었는데 기사를 재이 있게 써서 그런지 흥미가 생겼다. 생각해보니 데이터 라벨링 일을 계약직으로 잠시 한 적이 있는 게 이게 Ai가 공부할 데이터를 수집하는 작업이라고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며 이미 직업적인 부분에서도 밀접하게 다가오고 있는 것이 실감이 났다.😯 데이터만 있으면 사람일도 다 대신해버리니.. 편리한 만큼 직장을 가져가는 무서운 애들이다.

 

이제 핸드폰을 하듯 우리도 ai를 다룰 수 있게 된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신문에 소개되기로는 어소시에트에 무료로 하는 ai교육 특강을 해준다고 하는데 한번 시간이 맞다면 들어 보고 싶다(일정은 10월 29일과 11월 5일).ㅎ

 

한경신문_AI관련
한경신문_AI관련
한경신문_AI관련

 

 

 

 

2. 삼성전자 반도체 전통 공정과 특화 공정 투자 확대

 

  반도체에는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공정은 최첨단과 전통 공정이 있고 최첨단은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반도체 전통은 미세화 필요성이 적은 자동차 같은 곳에 쓰는 반도 체라고 한다.

여기에 특화 공정도 있는데 특정 고객에 맞춰 전통 공정의 일부를 개선하는 것이라고 한다. 특화 공정에 매출이 크기도 하고 최첨단 공정을 늦게 시작했던 삼성이 거의 TSMC를 따라잡아서 이제 여유가 생겨서 전통과 특화 공정을 발전시킨다는 내용인데 반도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데 참 잘 설명된 기사이다. ㅎㅎㅎ (참고로 TSMC는 대반 반도체 1위 기업이라는 것을 추가적으로 배웠다.😊)

 

한국경제신문_삼성반도체

 

 

 

3. 공모주 광고인가?ㅎ

 

며칠 신문을 보다 보니 상장하는 회사의 공모 청약 내용이 신문에 소개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저번 주에 신문에 소개된 삼성 관련 공모주를 신청했는데 4주..ㅋㅋ가 됐다. 소액이지만 오르길 바라본다. ㅋㅋㅋ

 

한국경제신문_공모주
한국경제신문_공모주

 

 

 

 

4. 비타민 미네랄 정보(영양제)

 

  요즘 임신하고 먹고 있는 비타민이 늘어나서 좀 더 관심이 더 간 내용인 것 같다. 나이대 맞는 영양제나 효능, 부작용들이 간단히 설명되어 있는 기사이다.

 

임산부는 비타민 A가 기형아를 유발한다고 먹지 말라는 인터넷 내용을 봤었데 사실이었다. (귀찮아서 더는 찾아보진 않았었는데) 그래서 원래 먹던 종합비타민에 비타민 A가 있을 것 같아 요즘 안 먹고 있었는데 잘한 것 같다. 결국 음식으로 섭취하는 게 좋다는 가정의학과 과장님 말씀 ㅎㅎ이였다.🤗

 

 

 

마무리하면 오타가 많아 맞춤법 검사 돌리는데 이것은 aI라기보다 전통적인 프로그래밍인가?ㅋㅋㅋ 이렇게 검사에도 다시 읽어 보지 않으면.. 오타가 엄청나지만 시간 관계상 여기까지 써야겠다.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