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공부

2. 미용교육대학원 교육논문 : SSPS 프로그램 체험판 다운로드 했다.

728x90
반응형
SMALL

 현재 설문지는 받고 있는 중인데 이후에 통계를 어떻게 할지 고민이다. 시간은 없지만 내가 막 바쁜것도 아니다. 업체에 맡겨도 되지만 한번 하는데 까지 해보고 업체에 맡겨도 되지 않을까해서 통계프로그램이라고 들은 SSPS를 다운받기로 했다. (만약 잘되면 통계비용 아끼고 좋고 ㅋㅋ 아님 공부한거라고 생각하면 된다.ㅎ)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SSPS프로그램 체험판도 있다고 말씀하셨던게 히미한 기억에 있었는데 검색해 보니, 1달 체험판이 있었다. 짧은 시간동안 이 프로그램은 잘 하긴 힘들기만 내가 필요한 부분만 할 수 있음 되지 않을까?라는 희망을 가지고 다운로드 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지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니까 ㅎㅎㅎ)

 

그런데 다운로드하고 설치부터 컴퓨터 용량이 부족하다고 해서 드라이브를 변경해서 다운받았는데 이제는 라이센스가 없다는 창이 떠서 나를 힘들게 했다.

 

 

씨리얼 넘버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체험판도 그런게 있나 싶어서 메일, 사이트, 폴더를 찾아 보아도 씨리얼 넘버는 오지 않았었다.

 

SPSS 사용권이 유효하지 않음
SPSS 라이센드를 찾을 수 없음

 

있지도 않은 씨리얼 넘버를 찾겠다고 깔고 지우고 반복하다가 시작을 잘못 했다는 것을 알았다. 다운로드를 다 받으면 원래 이 아래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사용권 실행 마법사를 눌러서 들어간게 잘못이 였다. 나는 IBM ID로 로그인을 했어야 체험 판이 사용이 되는데 엉뚱한 곳에서 삽질을 하고있었다. ㅜㅜ

 

다시 이 아래 창에서

SPSS 라이센스 코드 입력 페이지

 

취소를 눌러 종료를하여 나와야 한다. 체험판에 제공 되지 않는 코드를 찾다가 시간을 낭비 했다 ㅋㅋ

 

다시 이 이창으로 넘어가면 간단한 일이 였다. ㅜㅜ ID로그인하고 가입했던 아이디랑 비번 입력하면 그냥 잘 실행 된다.

 

유트브에서 논문 통계방법을 찾아보는데 이해가 되는 기분은 있는데 아직 잘 모르겠다. 우선 본 설문지를 받는 중이라서 이전에 받은 예비설문지를 데이터로 만들어서 테스트해보아야 겠다.

과연.......ㅎㅎ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