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혼자서/공부

대학원 다닐때 볼수있는 무료 e북(전자책)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은 책을 e북으로 많이 보지 않나?? 생각한다. 결제하면, 당장 볼 수 있고 정액권을 끊어 놓으면 마음대로 그 업체에서 제공되는 책을 편하게 볼 수도 있다.

 

대학원에 다니면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리게 되는 일이 가끔 생기게 된다. 대학교도 같겠지?? 인터넷에는 없고 책에만 있는 그런 정보를 찾기 위해서... 다.

나는 코로나 기수라서 학교 갈 일이 없다. 그러다 보니 책 빌리러 학교까지의 1시간 좀 넘는 시간을 들여서 가는 일이 거의 없다.

초반에는 학교에 갈 일이 몇 번 있어서 학교 도서관에 가기도 했지만 말이다. 그때에 학교 갈 일은 학생증을 받으러 가거나 가끔 실습수업이 있어서 간 며칠 정도? 학생증은 도서관에서 책 빌릴 때 있으면 좋은 듯해서 받았지만, 요즘에는 학교 어플 들어가면 모바일로 인증하고 책 빌리는 것이 가능하여, 지금 나에게 이 학생증을 받는 게 무슨 이미가 있었나 싶다.

무튼 학교 갈 일이 없으니, 필요한 책은 그냥 중고책을 사서 보거나 정가로 사서 보는 게 왔다 갔다 교통비나 시간 들이는 것보다 나은 것 같다고 최근 생각했다.

 

학교에서 제공되는 전자도서는 대학원 다니기 시작한 초반에 어떤 유튜브에서 본 내용이었던 것 같다. 대학교 사이트에 들어가면 e북을 제공해 준다고 해서 나도 내가 다니는 학교에 e북이 있나 찾아보았었다.

내가 다니는 학교도 e북이 제공되고 있었다. 교보문고랑, 예스 24의 e북을 제공해 주는데 이 사이트에 모든 책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었다.

학교에서 신청된 책만 볼 수 있는 시스템이어서 보고 싶은 책이 있으면 학교에 신청하면 학교에서 추가로 제공해 주는 것 같지만 그건 이용해 보지 않았다.

 

밀리의 서재나 같은 곳 보다 책이 다양한 것은 아니지만 있을 책을 다 있고 우선 학비를 내고 있는 학생이라면 대학교 학생이던 대학원 학생이던 무료니까 다른 e북 어플 쓰는 것보다는 경제적으로 좋지 않을까? 한다. 학교 재학 중에만 이용 가능하니까 말이다. ㅎㅎ

 

 코로나라서 학교 시설을 이용할 일도 딱히 없고 학비 내고 뭔가 누리고 싶다면... ㅎㅎ 나 같은 경우에는 원래 책일 잘 읽지 않아서..흠  지금 거의 대학원 막 학기이지만 많이... 딱히 본 책이 음...... 별로 없다. 그래도 이번에 중간고사 과제가 교수님이  지정하신 책 중에 하나 선택하여 읽고 후기를 쓰는 것이 있어서 오랜만에 학교에서 제공하는 e북을 이용하게 되었다. (한번 읽자고 관심 없는 종류의 책을 사고 싶진 않았기 때문에...)

 

우선 학교에서 제공하는 전자책을 찾아보았는데 교수님이 선정한 책 몇 가지가 중에 하나를 골랐다. (사실 사전에 다른 어플로 읽고 있던 에밀이라는 책이 있었는데 마침 밀리의 서재 정액권 기간이 끝나서 정액권 요금을 아끼고자 책을 요즘 안 읽는 관계로 어플을 끊었다.)

선택한 것은 학교 e북에서 제공되는 향연이라는 책이었다. 아쉽게도 에밀은 학교 전자도서에 없었다.ㅜㅜ 뭐 신청해도 될 것 같지만, 과제까지 기간이 여유가 없었다. 하핫;; 이래서 일찍 일찍 과제는 하는 게 맘 편하다.

 

향연은 생각보다 그리 길지 않은 내용의 책이었는데 등장인물 이름부터 어렵고 내용도 안 읽혀서 처음에는 음성을 켜놓고 두 번들 었다. 들어도 이해 안 되면 눈으로 읽었다. 두 번 들어도 완벽하게 이해되는 건 아니었지만, 중간고사 과제로 책에 대한 것을 컴퓨터로 내용과 생각을 적으면서 다시 읽다 보니 그나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한번 더 제대로 읽으면 이해에 도움이 되겠지만, 의지가... 없다. ;; 이 계기로 다시 학교 전자도서를 이용하게 되었으니, 졸업 전까지 한 달에 책 한 권이라도 읽어 보자 계획을 실천해 볼까 한다. ㅎㅎ

1권 이상 더 읽게 되면 좋고~관심 가는 책을 찾아봐야겠다. 나름 고민이 많을 때 나와 같은 고민을 했던 사람의 생각을 읽다 보면 내 고민이 해결되지는 않아도 고민이 조금이나마 정리되기도 했었으니, 요즘 같이 고민 많을 때 이용해야지 :)

 

 

참고로 건국대학교나 대학원 등등은 건국대 홈페이지에서 상허기념도서관에서 로그인하고 아래 메뉴로 들어가서 e북을 볼 수 있다.

위에 소장자료 메뉴의 e-book 이 아닌, 전자정보원에 있는 eBook으로 들어가야 한다 ㅎㅎ

 

건국대학교 도서관 e북

그렇게 들어가면

이런 메뉴가 나오는데

건국대 전자책

나는 교보문고 전자책이나 YES24 전자책을 이용한다. 다른 곳은 나에게 필요한 책이 아마? 없겠지??? 나와 관계없는 곳 같다. 에서 볼 수 도 있고 물론 에서도 이용 가능해서 좋다. 당연하게 컴퓨터도 되고~ 사용 가능할 때 많이 사용하면서 책을 읽자.... 나에게 하는 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