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이서/임신&육아

임신38주_미니노어(mininor)& 더블하트(DoubleHeart)젖병 용량 비교, 소독하기🫧

728x90
반응형
SMALL

  출산 예정일이 이제 2주 정도 남았다. 🫣 초산은 늦게 나온다던데.. 흠 빨라도 일주일 전에 나오겠지? 40주 이후에 나오면 태변 때문에 안 좋다고 하는데 적당히 알맞게 나와 주면 좋겠다. 🤭ㅋㅋㅋ
 
우선 출산하고 병원에서 퇴원하면 조리원이 아닌 집으로 올 예정이라서 아기가 태어나면 바로 쓸 젖병을 준비해야 한다. 젖병은 미리 핫딜? 때 조금씩 사놓은 게 있어서 소독만 하면 된다. 😋😀
 

미니노어_더블하트

 
내가 산 젖병은 더블하트미니노어이고 둘 다 PPSU소재로 만들어 졌다고 표기되 있다. 유리 젖병이 제일 좋다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관리는 플라스틱류가 가볍고 편할 것 같아서 선택했다.
참고로 내열 온도는 더블하트는 젖병 180도, 캡이랑 후드 120도였고, 미니노어는 내열 180도, 내냉 온도 -20도라고 나와있다. 
 
이 두가지 젖병을 구매한 이유는 처음에 더블하트는 젖꼭지가 유명한 것 같아서 구매했고, 미니노어는 그냥 저렴하고 모양이 예뻐서 샀다.  나중에 안 거지만 더블하트는 일본 회사이고 미니노어는 덴마크 회사 였다. 흠 국산인 줄 알았는데 아니였당
 
내가 산 가격젖병+젖꼭지 1개로 했을 때 더블하트는 11,725원이고, 미니노어는 1,950원이었다. 가격은 6배 차이로 더블하트가 비싸🫢다다다
 
내가 가지고 있는  더블하트는 2세트를 2개 구매해서 젖병이 4개 있다. 더블하트 제품은 젖꼭지는 별도로 구매해야 되는지 상자에 노꼭지라고 적혀있어서 제일 작은 젖꼭지 ss사이즈 4개를 따로  판매하기도 한다. 하지만 나는 판매자가 세트로 팔아 세트로 구매했고 포장은 따로 각각 되어 있었다.
미니노어도 2세트 2개를 구매해서 젖병이 4개 있다 그리고 젖꼭지가 포함되어 패기지에 같이 넣어 있어서 젖꼭지는 따로 구매하지 않았다. 그런데 미니 노어의 경우 후기를 보면 눈끔이 안 맞다는 말도 있어서 살짝 고민 됐는데 차이나 봐야 얼마나 나겠나 싶어서 그냥 구매했다.
 
막상 지금 보니... 젖병 160ml 8개는 너무 많은가??ㅎㅎ 싶다. 완분을 하려고 하지만 혹시 모르니 우선 4개만 구매할 것을 그랬나 싶다. 하지만 이미 샀으니 😅😅 열심히 사용해야겠지??ㅎㅎ 남으면 당근을 하던지;;ㅋㅋ
 
이렇게 구매해 놓고 뜯어보지도  않고 방치해 둔 젖병, 오늘 드디어 소독을 위해서 개봉해 보았다. ㅎㅎ 그런데.. 상자에서 꺼내니까 실물 젖병을 보니 뭔가 귀엽고 아기자기하니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ㅋㅋ 사이즈가 작아서 그런가?? 모양도 그렇고 사진보다 실물이 예쁜 듯하다.
 

더블하트_미니노어

 
상자에서 꺼내면 더블하트는 비닐로 한번 더 밀봉되어 있고 미니노어는 따로 밀봉되어 있지 않고 설명서 같은 것이 들어 있다. 어차피 소독할 거라서 밀봉은 상관없지만 비싼 만큼 더 꼼곰하게 포장되어 있는 듯하다.🤭
 
 
 

더블하트 젖꼭지 / 미니노어 젖꼭지

 
  그리고 젖꼭지를 살짝 비교해 보자면 더블하트는 좀 더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반면, 미니노어는 더블하트에 비해서 탄탄한 느낌이었다. 태어날 아기가 젖꼭지를 아무거나 잘 써줄지, 안 써줄지 몰겠지만 미니노어 젖꼭지를 싫어해도 크게 상관 없을 것 같다.
더블하트랑 미니노어는 젖꼭지가 서로 호환이 되어서 꼭 더블하트에 더블하트 젖꼭지를 끼고, 미니노어에 미니모어 젖꼭지를 낄 필요는 없는 것 같다. 👍 서로 바꿔끼기 가능😁
혹시 젖병을 저렴한 것을 쓰고 싶어  미니노어 사용했는데 젖꼭지를 아기가 안 문다면,  더블하트 젖꼭지만 추가로 따로 사서 써도 될 듯하다.🤗
 
 
마지막으로 궁금했던 미니노어 눈끔 위치 내가 산건 ppsu재질인데 유리재질 미니노어는 눈금이 안 맞다는 후기를 몇개 보았다. 내가 산건 유리는 아니지만 혹시모르니, 더블하트를 기준으로 물을 담아서 미니노어에 그대로 옮겨 비교해 보았다.🤭🤭🫢 간단한 실험? 테스트 ㅋㅋ?
 

더블하트에물 150ml / 미니노어 물 150ml

 
 
결론은 큰 차이 없다. 더블하트에 150ml까지 물을 담고 그물을 미니노어에 옮긴 건데 내 눈에는 딱히 큰 차이가 없었다. 🤔😮👍 결과적으로 미니노어 젖병은 가성비 좋은 젖병이 아닐까 싶다. 🙃🙂🙃🙂 굳이 비싼 젖병 필요 없을 것 같은? 물론 아직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ㅎㅎㅎ 사용후기는 아기가 나온 뒤에 써보아야겠다.
 
 
열심히 간단한 궁금중을 분석하고 가지고 있는 젖병중 더블하트 2개랑 미니노어 2개만 분리해서 퐁퐁으로 가볍게 씻었다. 8개나 쓸지 안 쓸지 몰라서 우선 4개만 세척해 놓기로 😋
 

더블하트 젖병 설명서에서 권장하는 열탕소독 5분_젖병 분리 세척후 끓는 물 소독

 
물을 냄비에 끓어 오르면 젖병 분리해 세척한 것을 한 번에 다 넣어서 타이머를 맞추고 5분 정도 더 끓여서 소독했다. 그리고 젖병 집게를 이용해서 이번에 직구로 구매한 공간활용에 좋은 옥소 젖병건조대에 말려 주었다. ㅎㅎ 뿌듯~

앗 그런데 🫠 미니노어는 세척 방법이 달랐다.

미니노어_열탕소독 주의사항


미니노어젖병은 끓는 물에 3분 젖꼭지와 기타부품은 1분 넘기지 않게 하라고 적혀 있었다. 😅시간을  많이 하는게 좋은 게 아니구나..다음부터는 다 같이 넣고 1분쯤되면 젖병  빼고 다 건저내야겠다.🫡

(삐뽀삐뽀 119에서 의사 선생님 말에 의하면 식기세척기에 살균기능 있으면 식기세척기로 젖병 소독해도 된다고 하는데 ㅎㅎ 우리 집은 세척기 둘 곳도 세척기가 있지도 않으니 패스~ㅎㅎ)

참고로 사용기한의 경우 젖꼭지는  2개월이고, 젖병 5개월이다. 미개봉 제품 사용기한은 젖꼭지 3년, 젖병 5년이다.🤔
미니노어는 2019.06에 제조했으니 2024.05까지 사용해야할 듯하다. 그런데 같이 있던 젖꼭지는 2022. 05까지인가? 그럼 지난 것 같은데..흠흠? !
 

옥소 젖병 건조대에 젖병 말리는 중

 
다 건조되면 조립해서 다이소에서 산 젖병보관함에 넣어서 보관하면 젖병 준비는 끝난 것 같다. 내일 아침이면 다 마르겠지??
그리고 나도 공부할 겸 남편에게도 알려줄 겸 삐뽀삐뽀를 유튜브를 보며 젖병 소독하는 거랑 분유 탈 때 주의 점을 정리했다(삐뽀삐보 책도 샀는데 잘 보지 않고 있다. 설거지하고 밥 먹으면서 보기에는 역시 유튜브가 편하다 ㅋㅋ)
 

젖병 소독과 분유탈 때 주의점 정리하기

 
분유 주는 것도 몇 번 하면 익숙해지겠지만, 처음에는 급한 상황 되면 찾아보고 검색하기 정신없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래서 지금 한가 할 때 간단하게 탭에 정리해서 간단히 적어놓으니 맘이 편하다.😊
남편이 혹시모르니 인쇄해서 붙여 놓자고 하여 인쇄해서 냉장고에도 붙여 놓았다. ㅋㅋㅋㅋㅋ
아는 언니 집에 있는 최신 냉장고는 냉장고 문 화면에 이미지 같은 거 띄우고 메모도 할 수 있던데 ...급 가지고 싶은 욕구가 다시 생긴다. 😝 나중에 이사 가고 큰 냉장고 필요하면 그때 사야지🥲🥹케케케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