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이서/임신&육아

임신40주 2일_5월 출산 가방 준비하기(조리원 안 가는 출산병원용)

728x90
반응형
SMALL

  출산 예정일을 현재 2일을 초과했다.😇😇😇 40주 3일 차에 유도분만을 할까 했는 데... 39주 6일에 이슬이라는 것을 보고 예정일부터 일주일만 더 기다려 볼까 해서 유도분만 41주로 연기했다.

 

아직까지 이슬은 꾸준히 계속 보이는데 배가 아프거나 딱딱해지는 느낌의 진통은 전혀 못 느끼고 있다. 🫠 한동안 설사를 하긴 했는데 요즘에는 또 괜찮아졌다.

이슬이 보이고 2~3일 후 진통이 오거나, 길면 일주일 뒤에 오기도 한다고 유튜브에서 보았다. 아무래도 첫 출산은 좀 늦게 나온다니까 기다려야지 별수 있겠나? 지금 내 상황이 일정이 급한 건 없으니 ...ㅎㅎ;;, 사실 유도분만을 하면 더 힘들다고 해서 좀 덜 힘들게 낳고 싶어서  기다리기로 했따. 유도하다가 실패하면 제왕해야 하는데 그러면 비용도 비싸고 밥도 바로 못 먹고...안 좋은 것 같다. 제왕할 꺼면 처음부터 그냥 제왕해야지....유도하다 제왕하는 일은 없길 바래본다.

 

아무튼 이렇게 어쩌다 보니... 예정일이 미뤄지고 있어서 출산 가방을 한 번 더 체크해 보았다. 나는 조리원은 안 가기로 해서 병원짐만 싸면 되는데 자연분만일 경우로 하고 2박 3일 정도로 짐을 꾸렸다(갑자기 제왕을 할 경우, 하루 이틀 더 입원하니까 큰 차이는 없을 것 같다.).

출산가방은 캐리어 같은 것은 나의 경우는 굳이 더 무겁기만 할 것 같아서 옛날에 일본잡지에서 부록으로 얻은 무민 가방에 담았다(쓸 곳 없어서 옷방에 방치되어 있던 가방을 꺼냈다.).🙂🙃🙂

 

 

  내가 다니는 산본 제일병원에서 출산 준비를 위한 안내문을 줬는데 출산 후 필요한 짐이랑 코로나 검사에 대해 정리된 종이 였다. 이 종이를 받고 나서는 대충 훑어서 읽고 두었는데 현재 시간이 많아 다시 한번 전체적으로 쭉 제대로 읽어 보았다. ㅎㅎ

 

산본제일병원에서 제공한 출산전 준비 안내문

 

병원에서 받은 안내문에 나온 준비물은 대략 이렇다.

 

산모 입원시 준비물 : 산모수첩, 속옷, 신분증, 간단한 세면도구, 압박스타킹, 철분제, 수건, 물티슈, 가제손수건, 수유용 브래지어, 가습기

신생아 : 퇴원 시 필요한 배냇저고리, 아기싸개 병원지급

유축기, 산모패드 구비되어 있음, 유축깔때기는 판매하고 있고 개인이 가지고 와도 됨

 

유축깔대기는 병원에서 사기로 ㅎㅎ 그리고 가습기는 작은 미니가습기를 사려고 고민하다가 지금 5월 중순이 돼 가니까 안 사기로 했다. 압박스타킹도 우선 안 샀는데 병원에서 살 수 있으니까 필요하면 사기로 했다. 

 

 

그래서 대략 아래에 있는 물건이 내 출산가방 준비물이다. 신분증이랑 산모수첩은 아직 안 넣었다. ㅎ 산모 패드를 준다고는 했지만 어떻게 될지 모르니 샘플로 받은 맘스 안심 팬티랑 오버나이트를 몇 개 넣어 보았다. 

뭔가 단출한..ㅋㅋㅋ 출산가방인듯하다. 아무래도 2박 3일이라고 생각해서... 간단하게 챙겼다. 5월 중순이 되어 가고 있어 날씨가 덥지도 춥지도 않고...양말을 몇 개 더 넣어야 하나 ;;;ㅎ 더울 것 같은데 아닌가..?🤔흠

 

단춯한 자연분만 출산가방

 

 

 

그리고 코로나 검사 시행에 대한 안내문

 

출산전 코로나 검사

 

코로나 검사는 응급 검사 아니면, 병원에서 PCR검사 비용환자와 보호자 4,100원에 할 수 있는 듯하다. 그 외의 경우가 응급인 것 같은데 환자는 22,000원이고 보호자는 30,000원인 것 같다. ㅎㅎ 비싸다~

그런데 아기가 예정일에 나오는 경우가 흔한가? 🤔보통 유도분만을 잡으면 미리 PCR을 받으니까 비용은 적게 들 것 같다. 예상치 못하게 갑자기 나옴 응급으로 해야 겠지?!

 

참고로 산모 본인 보건소에 가서 PCR 받으면 무료니까, 보건소 가까우면 보건소 받아도 좋을 것 같다. 산모수첩과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 ㅎㅎ 혹시 모르니 전화는 하고 가는 게 좋을듯하다. 코로나 검사는 여유 있게 최소 입원 3일 전에 해야한다.

 

이번주 목요일에 검진 있으니까 병원 근처 보건소에서 코로나 검사할 수 있으면 미리해야겠다.🙂 보건소 검사가 3일 안에 나오나? ㅎㅎ 많이 미리하면 또 안되는 건가?? 잘 모르겠다.😅

 

 

그나저나 알콩이는 언제 나오려 남??🫠 배속에 있을 때가 좋을 때라니까 즐겨야 겠징?!?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