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이서/임신&육아

육아 1주_ 산본 보건지소 유축기 대여 후기와 미니노어 젖병 호환

728x90
반응형
SMALL

  출산하고 2박 3일 병원 있는 동안  모유수유 교육을 2회 정도 받을 수 있는데 그때 듣기로 모유는 출산 후 2-3일 뒤 나온다고 했었다. 근데 모유수유 교실에서 만난 엄마 한분이 직수는 안 나오는데 유축하니까 나온다고 하셨다. 🤔

근데 그분이 제왕으로 보여서 지금이 출산 2일 차가 아니라 3일 차여서 나온 걸지도 모르니 정확히 알 수는 없다. 😅
뭐 출산 전부터 나온다는 사람도 있으니ㅋ 사람마다 다른 것 같다고 결론을 혼자 내렸다.

아무튼 모유수유 자세 교육을 받는 핑계로 아기를 보고 올 수 있는 기회라서 시간 맞춰 갔었다.ㅎ 아직 코로나영향 때문에 내가 간 산본제일병원은 조심하고 있어서 그런지 그 외시 간에는 하루 두 번 유리 밖에서 만 볼 수 있었다.
퇴원하면 계속 볼 수 있긴 하지만ㅋ 그래도 순간순간 변화되는 얼굴을 보고 싶어서 남편과 시간 맞춰 열심히 갔었다.😘

  그리고 퇴원하고 집에 와 바로 분유를 먹였었다.  모유가 나오면 초유는 먹이려는 계획이었기 때문에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 😶😶😶
4일 차는 나왔다 하기 애매하고 🤔출산 5일부터 초유가 나온 것 같다.🫠 이때쯤 젖몸살이었는지 이틀 동안 몸살기운 때문에 많이 힘들었다.ㅜ

모유 직수는 어려우니 유축을 해야겠다 싶어서 보건소에서 유축기를 대여해 주는지 알아보았다.
계속 모유를 줄 건 아니어서 유축기를 구매하지 않고 빌리고 싶었는데 다행히 사이트에서 확인 결과 대여가 가능했다.


군포 보건소_모유수유 용품대여_유축기

  내가 사는 지역인 군포는 유축기는 무료 대여가 가능하고 소모품 깔때기(스펙트라 와이드 흡입기)는 따로 준비해야 된다고 되어 있다. 대여 당일 날 산본 보건지소에 오전에 전화해서 대여가능 여부 확인 후 남편이 빌리러 갔다 왔다.


유축기 대여 시 필요한 것산모 본인이 안 올 경우, 대리인 신분증산모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


보건소에서 대여한 유축기_쿠팡에서 구매한 소모품


대여기간은 1 달이고 연장도 추가로 1 달이라고 한다. 최대 두 달 대여할 수 있으니 나에겐 적당한 기간이라 좋았다. 연장은 전화로 가능하다.


쿠펑에서 전날 구매한 유축기 부자재


  소모품인 스펙트라 와이드 흡입(깔때기)은 쿠팡에서 전 날 주문해 두었다.🫡 저렴한 편이고 배송 빠른 쿠팡 ㅋ 편한 시대에 살고 있다.😅만약 당일 구매해야 한다면 보건소에서 안내해 준 보건소 근처 의료원 같은 곳에서 구매하면 될 것 같다.당근에서 사람들이 파는데 3개월이 사용기간이니 너무 오래 사용한 건은 사지 않는 게 좋을 듯하다.


그리고 생각 못 했던 유축 할 젖병... 더블하트는 중간에 연결 캡이 추가로 있어야 한다고 해서 순간 당황했다. 보건소 근처 소모품 파는 곳은 연결 캡은 판매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래서 호환 젖병을 하나 사야 되나 해서 검색해 보니  미니노어는 연결캡 없이 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미니노어 젖볏 유축 깔대기호환

다시 한번 미니노어가  가성비 정말 좋은 젖병이라는 생각이 든다.👍👍 추천. 유명한 비싼 제품 굳이 살 필요가 없는데 대중적이니까 사는 게 아닐까? 싶다.

 


미니노어 사용해 보고 느낀 단점은🤔  아래 사진처럼 아기가 빨다가 저렇게 되면 잘 안 빨아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느낌일 뿐이다.
잘 빨아먹으니 단점이 아닌가?ㅋ 금방 복구돼서 큰 문제도 아니고... 문제라고 느끼면 젖꼭지는 더블하트랑 호환이 되어 따로 사면됐다.

 

미니노어 젖병 단점ㅋ?

.

 

 

보건소에서 대여한 스펙트라 유축기_미니노어 젖병(초유)


  유축은 한쪽 식 번갈아가며  5분씩 각 2회 하면 된다고 해서 약하게 조절해서 유축 했는데 50ml가 나왔다.
요즘 알콩이는 한 번에 30ml-80ml 사이로 먹고 있으니 적당한 한 끼가 나온 것 같다.ㅋㅋ 아무래도 초유라서 노란색인 것 같은데ㅋㅋ 뭔가 신기하다🤭🤭.

유축은 3시간 주기로 하면 좋다고 하는데ㅋ 잠 안 잘 때는 그렇게 해보도록 노력하겠지만 아마 힘들 것 같다. 초유를 주는 게 목표라서 무리하게 열심히 하고 싶지는 않다.🙃너무 피곤스~

그리고 보관실온 보관은 4시간, 냉장은 3일, 냉동은 3개월이라고 유튜브 로운맘에서 보았다.🤔 냉동까지 난 할 필요는 없을 것 같긴 한데 냉동은 해동하면 비릿한 맛이 나서 싫어하는 아기도 있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