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이서/임신&육아

육아 3주 1일_임페리얼xo 분유 & 앱솔루트 센서티브 & 아기사랑수 먹여본 후기

728x90
반응형
SMALL

  시간이 빠르다. 출산하고 집에 오면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블로그를 적으려 했는데.. 오히려 병원에 있던 3일이 더 여유 있던 거 같다.

퇴원하고 집 와서 3일은 정신없고 2주는 자연분만으로 앉아 있기 힘들었다.😇 몸이 좀 회복되니 남편 출산휴가가 끝나서  출근을 시작했다. 아무래도 남편은 출근 때문에 새벽에 자야 하고 밤과 새벽 그리고 남편 퇴근까지 혼자 아기를 보다 보니 잠을 잘 못 자 피곤했다.

그런데 어제부터인가 원래 잠이 평소 많아 잠에 약한 난인데 이 피곤함에 적응되고 있다. 😇 그래도 피곤하지만 익숙해졌다고나 할까?


  아무튼 오늘 쓰려던 이야기는 남양 임페리얼 xo 유통기한 임박 분유를 사놓은걸 병원 퇴원하고 집에 와서 계속 알콩이에게 먹이고 있었다. 그런데 이 분유가 어제인 5월 31일로 유통기한이 다 되어 남편이 나 자는 사이 출근하며 버렸다.

남양 임페리얼 xo


나는 혹시 갑자기 바꾸면 안 될 것 같아 조금 섞어줄까 했는데 말이다.🤔 (하루정도 유통기한 지난 건 괜찮지 않나?😅 새것 한통과 먹던 거 한통 다 버렸다.ㅋ)

  유통 기한 지났으니 혹시 모르니  버리는 게 맞겠지, 나에겐 미리 쟁여둔 분유가 많다.ㅋㅋ
우선 신생아 때 먹는 매일 앱솔루트 센서티브 1단계를 오늘 아침 6시쯤에는 새것을 개봉해서 먹였다.



분유 냄새는 별로인 느낌이지만 트림도 금방 시원하게 하고 잘 먹었다.
소화가 잘되는 거라 좋을까 해서 구매했는데 소화가 정말 잘 되나 싶었다. 🤔소화가 빠르면 흡수가 많이 안 되어 녹변을 볼 수 있다지만 문제 되는 건 아니라고 한다.

그런데 분유먹이고 1시간 지날 때쯤 분유를 갑자기 다른 것으로 바군 탓인지? 안 맞는 건지? 먹은 분유를 다 토해냈다.ㅜㅜ
지금까지 입술에 살짝 묻는 정도? 토 같지 아닌 토는 한 적이 한번 있긴 했는데 이런 토는 처음이었다.🥲😢

이게 분수토라는 걸까? 알콩이랑 나랑 침대에 나란히 나와 누워 있는 상태에서 토했는데 이불이 약간 방수 소제라서 스며들기보다 이불에서 흘러서 이불에 크게 퍼졌다.
거의 좀 전에 먹은 분유를 다 게워낸 듯했다. 바로 알콩이 옷 갈아입히고 이불을 세탁기에 돌렸다. 좀 자고 싶었는데 이때부터 잠자긴 글렀었다.ㅋ

갑자기 분유를 바꿔서 토한 거 라면 전에도 했어야 했는데 하지 않았다.
병원에서는 후디스 분유 먹였는데 퇴원하고 집에 알콩이 대리고 와서 임페리얼 xo 바로 먹였다. 이때도 토를 했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삐뽀삐뽀 의사 선생님도 바로 바꾸건 문제가 안된다 했던 거 같은데 그 대신 한 가지 분유를 먹이는 것이 좋다고는 했다. 너무 바꾸지 말고..ㅜ

그래도 혹시 한 번에 바꾼 문제 인가 싶어 우선 한번 더 먹여보고 안 되면 다른 바꾸려고 다시 배고파할 때 또 먹였다. 토한 탓인지 평소랑 다르게 1시간 이상 더 빠르게 배고파서 울었다.
근데 막상 많이 먹진 않았다. 다행히도 다시 게워내지도 않았다. 먹은 양이 적어서 인지 소화문제인지 너무 평소랑 다른 게 2시간도 안 돼서 배고파 우는 것 같았다.ㅜㅅㅜ 평소엔 적게 먹어도 짧으면 2시간 반이나 보통 3시간 길면 4시간도 괜찮았는데 말이다.🥲

센서티브는 모유유축해서 먹인 것보다 소화가 빠른 것 같다. 모유도 이 정도로 빠르게 배고파하지 않았는데 말이다.🥲🥲🥲

생각해 보니 분유가 소화가 너무 잘 되면 그럴 수 있겠다 싶었다. 알콩이는 원래 소화를 잘하던 아기라 소화가 잘되는 센서티브는  오히려 안 맞는 것 같기도 하다.
(너무 허기가 빨리 오면 푹 못 자서 나도 힘들고 알콩이도 피곤하지 않을까?🙃🙂)
괜히 더 좋을 것 같아서 샀는데 실패한 기분이다.  가격이 중요한 게 아닌걸 다시 느꼈다. 자기에게 맞는 게 중요하지😇

센서티브는 3통 샀었는데 우선 남은 센서티브는 당근에 팔고 미리 사놓은 남양 아기사랑 수로 다시 먹여보고 있다. 많이 사놓았는데😅😅😅😅

쟁여놓은 분유들ㅋㅋ

이것도 안된다면 다시 임페리얼 xo 사야겠다.😅

기분 탓인지 모르겠는데 임페리얼 xo분유 냄새가 달달하고 맛있는 냄새가 났던 거 같다.😋



+ 하루정도 남양 아기사랑수 먹었는 데 트림도 잘하고 가성비도 좋아서 요놈으로 계속 먹일 것 같아ㅎ 기본적인 분유 느낌이라고나 할까?
그리고 엑소로 다시 먹이기에는ㅋ 아기사랑수를 너무 쟁였다.ㅋㅋㅋ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