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이서/수리이야기

경기도 강아지 내장칩 지원하고 있어서 1만원에 하고 옴

728x90
반응형
SMALL

내장 칩 이야기 전에 ㅎㅎ 처음에는 수리 분양해 왔던, 이야기를 먼저 하려구합니다. 

 

수리를 대리고 올 때, 도그마루라는 곳에서 데리고 왔습니다. 우선 저희 성향에 맞는 강아지가 어떤 강아지인지 알아보고, 알아보다가 도그 마루에서 파양 된 강아지도 분양한다는 것을 보고 데리고 왔습니다. 안락사 없이 운영되는 곳이라는 것을 보고 좋은 곳이네 하고 선택하였습니다.

 

파양 된 강아지라고 했었는데 책임비가 생각보다 많아서 좀 당황했습니다.😅😅😅 어린 강아지이고 혹시 다른 곳에 데려가서 재분양하는 것을 방지한다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해가 되기도 하고....🙄흠 책임비는 파양 되거나 유기견을 돌볼 때 쓴다고 하였기에 그런 거면 괜찮겠지?! 믿음이 왠지 안 가지만...(의심병이..)

수리를 처음 보고 작은 유리 상자에서 움직이지도 안고 쭈구려있는게 짠하기도 하고 밖으로 빼도 웅쿠려있고, 직원분 말이 처음에는 안 그랬는데 어느 순간부터 그랬다는 걸 보고 더 짠하기도 해서 대려 오기로 하였습니다.

 

별도로 책임상의 이유로 5만원을 더 받았고, 내장 칩을 하고 다시 확인 연락을 주면, 돌려준다고 하였습니다.

왜 외장으로는 안되는지는 이해가 좀 안되지도 하였지만, 법적으로 정해져 있다고 하니.... 데리고 바로 병원에 가서 내장 칩에 대해서 문의했는데 수의사분이 너무 어리기 때문에 좀 크고 나서 하는 건을 권해주셨습니다. 어릴 때 하면 성장하면서 칩이 이동할 수 있다고 하셨기에 그럼 안 되겠다고 생각하고 집으로 갔었습니다.

 

내장 칩을 안 하고, 혹시 몰라 외장을 하고 있었는고 집에서는 보통 빼고 있는데 어느 날 산책 가기 전 실랑이을 버리다가 저희 부주의로 현관이 작게 여려 있었고, 수리가 탈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놀라서 쫒아가고 이런 상황을 2번 정도 겪으니 내가 혹시 또 실수를 하게되면, 수리를 못 찾을 까 걱정이 돼서 좀 더 크면 그를 대비해서 내장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수리가 8개월정도인데 요즘 몸무게도 많이 늘고 있지 않아 성장의 거의 다 된듯하여, 병원에 예약하고 갔습니다.

 

병원에서 대기하는 중입니다 ㅎ

 

 

 

털을 뿜고 있는건가??

 

 

긴장해서 인지 털이  쇼파에 많이 보이는데, 소파가 검은색이라 눈에 띄는 걸까요??

 

수리가 다른 강아지만 보면 적극적으로 인사하려고 하는데... 원하지 않는 강아지도 있어서 의자에 올렸는데 때문이었던 걸까요? ㅎㅎ

 

 

 

 

 

 

병원 가서 보니, 카운터에 경기도 군포에서 내장 칩 지원하는 종이를 발견하고, 혹시 모를 내장 칩을 하려고 하셨던 분들에게 추천하려고 오랜만에 블로그를 올리고 있습니다. ㅎ

 

지원에 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2020년 내장형 동물들록 지원

 

 

강아지만 해당됨

사업기간 : 2020년 02월 14일 ~12월 ( 물량 소진시 조기 종료 )

사업시행 : 군포시청

지원대상 : 경기도를 주소를 둔 소유자의 등록대상 동물

비용 : 44000원10000원

 

 

 

 

솔동물병원 내장칩 지원

 

 

 

3월쯤 서울인가? 경기도 어딘가 지원한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이제 끝났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잊고 있었는데 아직 하고 있었네요.

 

 

내장 칩을 원래 하려고 하셨던 분은 가서 하시길 바랍니다.😊 5만 원 가까이 드는 건데, 1만 원이면, 좀 더 부담 없이 하기에 좋을 실 것 같습니다. 다견일 경우에는 더욱더~! 그럴 것 같습니다. 

 

 

 

나라에서 지원하는 것인 만큼 서류도 작성하는 것 같았는데요. 지원하지 않아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요.😅😅

 

 

 

 

내장칩 등록 서류

 

서류를 제출하고

 

처음에 수의사분이 침을 인식하는 기계를 보여주시고, 칩을 수리에게 넣고, 칩이 인식되는 걸 확인시켜주고 끝나게 됩니다.

 

간단하고 빠른 과정인데, 이 병원만 그런 건지 진료하는 과정은 아예 보여주지 않아서 수리가 아파했는지 그런건 알 수 없었습니다.🙄🙄 흠흠

 

그러고 나서 

 

이런 인식번호를 주는데

 

 

 

 

내장칩 등록번호와 결제영수증

 

 

 

병원에서 한 번에 내장 등록 서류를 모아서 시? 에 보내기 때문에 등록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내장 칩 후 무리한 산책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수리는 실외 배변을 하기 때문에 잠깐 밖에 나갔습니다. 비 때문에 수리가 잘 돌아다니지 않아 배변만 보고, 금방 들어왔습니다. 😶😶😶

별 이상은 없어 보여서 다행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